“모리와 함께 하는 화요일”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5:17본문
Download : “모리와 함께 하는 화요일”을 읽고….hwp
소소한 것으로부터 당신 자신의 눈과 귀로서, 당신 자신의 목소리와 심장으로서, 당신 자신으로부터 이 소중함을 깨닫길 바란다. 자신에게로 죽음이 성큼성큼 다가오는 것을 느끼면서도 그는 주어진 상황을 즐기고 더 많이 사람들을 사랑하며, 오히려 이렇게 죽음을 기다릴 수 있는 것을 행운이라 여겼다. 뿐만이 아니라 화장실도 혼자서 갈 수 없으며 모든 것을 다른 사람에게 의존해야 한다. 사람을 사랑하고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다른 이에게 주라고, 돈에 집착하지 말고 人生(life)을 있는 그대로 즐기며 사람과의 관계에 온 힘을 쏟으라고.
그는 굳어가는 몸에 절망하지 않았다. 그는 책의 저자이자 그의 제자였던 미치 앨봄에게 화요일마다 생의 마지막 강의를 들려주었다. , “모리와 함께 하는 화요일”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이 책을 읽기 시작한 건 ‘떠나는 자와 남는 자의 마지막 수업’이라는 표지가 맘에 와 닿았을까?
다. 스스로 걸을 수도 없다. 소소한 것으로부터 당신 자신의 눈과 귀로서, 당신 자신의 목소리와 심장으로서, 당신 자신으로부터 이 소중함을 깨닫길 바란다.


Download : “모리와 함께 하는 화요일”을 읽고….hwp( 88 )
,감상서평,레포트
“모리와 함께 하는 화요일”을 읽은후…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항상 사람들은 말한다. …(To be continued )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이 책을 읽기 시작한 건 ‘떠나는 자와 남는 자의 마지막 수업’이라는 표지가 맘에 와 닿았을까?항상 사람들은 말한다. ‘사는 게 힘들다’고, ‘죽고 싶다’고, ‘죽겠다’란 한숨 섞인 한탄. 다른 곳에서 당신의 삶의 이유, 삶의 목적, 삶의 행복…을 찾지 말길 바란다. ‘사는 게 힘들다’고, ‘죽고 싶다’고, ‘죽겠다’란 한숨 섞인 한탄. 다른 곳에서 당신의 삶의 이유, 삶의 목적, 삶의 행복…을 찾지 말길 바란다. 과연 그것이 가능한 일일까? 나는 책을 읽으면서 내내 반문하고 있었다. 루게릭병에 온 몸이 침식당해 가면서도 그는 사람들이 사랑하며 살기를, 다가올 자신의 죽음이 보람된 일이기를 바랬다.
설명
모리 슈워츠. 그는 진정한 스승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