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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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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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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여기서 두 번째 방법을 가지고 논의를 진행시키고자 한다. 두 번째 방법은 예고편에서 나온 것처럼 제대가 얼마 안남은 말년 병장을 자아로 무뇌중과 스티붕 유를 세계로 보는 관점이다. 이것은 전설에서 나타나는 자아와 세계의 대결양상이다.

③자아와 세계의 대립에 있어서
여기서는 자아와 세계의 갈등양상을 가지고 ‘연예인 지옥’에 나타나는 민담의 속성 에 관련되어 알아보고자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신병으로 무뇌중과 스티붕유가 차래로 전입을 온다. 우리가 찾아낸 첫 번째 방법은 무뇌중과 스티붕 유를 자아로 군대라는 구조를 세계로 보는 관점이다. 여태까지는 강력한 세계로 존재하던 이들이 자아가 극복할 수 있는 대상으로 바뀐 것이다. 자아는 결국 세계를 變化 시킨다.‘오인용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 관점은 말년 병장을 평범한 우리 일반인, 무뇌중과 스티붕 유를 사회적 특혜를 받은 규정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은 소설과는 달리 시점이 다양하게 열려 있다 보는 사람의 입장에 따라서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오인용의플래시에서나타나는민담의특성에대하여1 , ‘오인용’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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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인용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때 나타나는 첫 문제는 이 작품에서 자아와 세계를 어떻게 규정하는가 하는 것이다. 이 관점에서 본다면, 자아는 세계의 횡포에 비참하게 무너지고 만다. 여기서 자아는 무뇌중 이상이 고참으로 확대되는 국면을 맞이한다. 자아는 쫄병 생활을 하던 중 왜 자기보다 나이가 많은 무뇌중이 군대를 안 오는 가에 관련되어 의문을 갖는다. 일례로 자신이 아티스트라고 자부하던 무뇌중이 자신의 실수를 은폐하기 위해서 자신의 실수를 스티붕 유에게 덮어씌우는 것을 볼 수 있다

스티붕 유편 마지막에...
석양에서 무뇌중과 스티붕유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스티붕형 미…(省略)
‘오인용’
순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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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오인용의플래시에서나타나는민담의특성(特性)에대하여1

‘꽥, 나의 신곡을 비웃는 자들에게, 꽥, 다시한번 꽥’

이것으로부터 문희준(무뇌중)의 음악세계를 무너뜨리면서, 보라대가리, 대갈장군, 등의 표현을 사용함으로써 그의 이미지를 파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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