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마이크론 지식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5:46
본문
Download : LG마이크론 지식경영.hwp
이는 과거 노동과 자본 중심의 대량생산체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지식 주도의 경제시대에 대비하여, 고부가가치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고도화하여 수익경영 기반을 넓히고, 초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함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KMplaning
설명






Download : LG마이크론 지식경영.hwp( 33 )
다. 2003년부터 Super A라는 이름보다 그냥 “경영 혁신팀”이라는 이름 하에 T…(drop)
LG 마이크론사의 지식경영현황 및 앞으로의 추진전략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이는 고객가치의 창출, 그리고 주주가치 및 기업가치의 극대화라는 가치경영과 수익경영을 중시해온 결과라 할 수 있다 LGM은 오는 2005년 매출 1조원 달성과 디지털 전자부품업계에서 Global Leader로 부상한다는 비전 아래 제품, 품질, 기술, marketing 등 전 분야에 걸쳐 연구개발 및 투자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LGM은 경영environment의 變化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성장과 내실을 다지기 위해 LG 고유의 총체적 기업혁신 활동인 Super A 와 6 시그마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Super A는 매년 연구개발, 원가, 품질, 판매, 지원등 전 부문에 걸쳐 일정한 Task 를 설정하고 이를 강도 높게 추진하여 目標(목표)를 실체적으로 달성하는 성과지향의 경영 혁신 활동이다.
LGM은 설립 이래 해마다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유지해 왔으며, 특히 90년대에 들어 연mean or average(평균) 30%이상 성장하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오늘에 이르렀다.KMplaning , LG마이크론 지식경영경영경제레포트 ,
LG마이크론 지식경영
LG 마이크론사의 지식경영실태 및 앞으로의 추진戰略에 마주향하여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1. 서론
2. LGM의 지식 경영 현재상황
1)설문조사
2) LGM의 경영 혁신 활동
3) LGM의 조직 文化(문화) 관리 대안 및 프로세스
3. LGM의 지식경영 추진 현재상황
1) 지식 경영 추진 Task 및 Task 별 내용
2) LGM의 지식 경영 추진 체계
3) LGM KM 추진 위원회
4. 結論
참고논문
1.서론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는 LG마이크론(이하 LGM)은, 국내 유일의 TV 및 컴퓨터 모니터용 Shadow Mask 생산 업체로서 83년 창업 이래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부품의 초정밀 디지털 부품산업을 선도해온 Leading Company이다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hadow Mask 이외에도 반도체용 부품인 Lead Frame과 Tape Substrate을 생산하고 있으며, TFT-LCD용 Photo Mask, FTM (Flat Tension Mask), PDP용 후면판(PRP),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등 신사업 진출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