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제 프로그램(program])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3:40본문
Download : 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docx
2) 안전 교육의 concept(개념) 및 必要性
위에 보듯이 만 5세 유아들은 점차 움직임이 빨라지고, 스스로 판단 할 수 있는 생각과 감정이 예민해지며, 호기심이 왕성할 때이다. 많은 부분들이 성장하듯 놀이를 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과정에서 위험이 증가 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순서
사회성 부분에서는 독립심, 자기 확장, 균형감을 성취할 수 있게 된다.
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제 프로그램(program]) 작성
Download : 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docx( 62 )
- 만 5세 유아.
본문내용
1) 만 5세 유아들의 성장
아동에게 일어나는 모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보통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또래들과 놀기 좋아하고 구조화된 게임을 즐기게 되는 시기이다. 또한 대근육 운동 기술을 요구하는 공놀이나 게임을 할 수 있다.
특히 빠르게 달리기를 좋아하며 그에 따라 달리기 시합 등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안전교육의 concept(개념) 및 必要性
아동의 안전교육의 concept(개념)은 일반사고에 대한 예방적인 차원을 강조한다.
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제 프로그램(program]) 작성
다.
각 보육 시설에서는 안전 교육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올바른 지도가 필요하다.
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제 프로그램 작성
5) 안전 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설명
이 시기의 유아는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말을 걸고 나누고, 예의 바르게 행동 할 수 있다.
만 5세가 되면 유아는 매우 활동적이고 대, 소 근육이 정교해진다. 이렇게 또래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때부터 타인에 대한 인정받기를 원하고, 다른 사람의 반응에 민감하여 비판하는 것에 대하여 쉽게 감정이 상하기도 한다.
아동건강교육, 보육시설, 안전교육, 5세, 현장적용, 프로그램
3) 안전 교육의 내용
4) 안전 교육의 실제





인지 및 언어발달 또한 향상 되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하고, 이야기 하기를 좋아하며 주변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많은 지적 호기심이 활발하게 작동 될 때이기도 한다.
즉, 아동 안전 교육이란 ○1 모든 안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사항을 이해시키는 지식의 교육, ○2 모든 위험 요소를 예측하고 방지하거나 신중히 행동하는 태도의 교육들, ○3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는 기능의 교육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