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SKT와 KTF의 경쟁기업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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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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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먼저 경쟁자analysis(분석) 에 대한 理論(이론)적인 설명(說明)을 하고 최근 치열한 광고경쟁으로 흥미를 갖게된 국내이동통신시장의 경쟁관계에 관련되어 알아보고 SKT와 KTF의 비교 analysis(분석) 을 통해 서로 어떤 경쟁관계가 형성되어 있는지 현행 마케팅전략관점을 중심으로 알아본 후, 영상이동통신 시장의 未來(미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따라서 경쟁기업들과 구별되는 특정기업이 지닌 여러 능력의 가치나 長點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경영자는 경쟁자가 누구인가를 파악한 후 경쟁자가 취할 법한 전략 변화의 속성 과 성공 여부, 다른 기업들이 취할 실현 가능한 전략적 조치에 대한 경쟁자들의 대응 형태, 그리고 앞으로 나타날지 모르는 산업 또는 주변environment의 변화에 대한 경쟁자들의 대처 방향 등을 개괄적으로나마 analysis(분석) 하는 데 신경을 써야한다. 기업의 외부 여건을 파악하고 나면 기업이 추구할 수 있는 기회는 저절로 포착된다 다음으로 할 것은 기업 자신에 대한 파악이다. 이와 같이 외부에서 주어지는 기회와 내부에서 가지고 있는 능력을 알게 되면 기업이 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회 중에서 자신의 약점을 노출시키지 않으면서도 강점을 십분 살릴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택할 수 있게 된다 경쟁기업의 상황은 외부 여건 중에서도 기업의 활동에 가장 직접적으로 influence을 미치는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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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들어가며
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SKT와 KTF의 경쟁기업 分析(분석)
3)영상통화의 기반
3세대 이동통신 시장,SKT와 KTF의 경쟁기업 분석
1.들어가며 2.이론정립 3.사례연구 1) 환경분석 2)SWOT분석 3)영상통화의 기반 4)경쟁관계분석 5)SHOW VS 3G+ 전략분석 4. 개인적 의견 및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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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SHOW VS 3G+ 전략(strategy)分析(분석)
2)SWOT分析(분석)
설명
1) 環境(환경)分析(분석)
3.事例(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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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상대자란 경쟁기업뿐 아니라 기업이 경영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influence을 미치는 거시적인 environment요인으로서 정치, 경제, 기술, 사회문화 등 모든 외적 여건을 포함한다. 이 같은 군사전략은 경영전략에 있어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우선 기업에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도 먼저 나의 상대자가 누구인가를 알아야 한다.4. 개인적 의견 및 제안
2.이론(理論)정립
4)경쟁관계分析(분석)
전략하면 우리는 으레 손자병법(孫子兵法 )을 연상하고 손자병법하면 “지피지기백전백승”을 연상하게 된다 손자병법에 상대편이 갖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잘 알고, 또 자신의 능력과 한계를 충분히 알고 난 후에,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약점을 추궁하는 전략을 채택하여 전쟁한다면 소위 백전백승, 조금도 위태로움이 없다고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