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매개통신과학습자중심의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3:51
본문
Download : 컴퓨터매개통신과학습자중심의교육.hwp
컴퓨터 매개 통신은 많은 양의 최신 정보를 빠른 시간내에 교환하게 해주는 가장 최신의 정보교환 수단이다.
2. CMC의 세 단계 사회성 모형
(1) CMC의 비개인성 效果(효과)
CMC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을 연결하여 공동의 project해결에 유효하게 활용되기 처음 한 이후로 CMC관련 연구를 보면 전자우편이나 컴퓨터 컨퍼런싱이 사용자간의 인간관계 형성과 그룹간의 연대의식을 고양시킨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왜 CMC에 대한 초기 연구들은 CMC를 통한 인간관계를 “비개인성”이라고 하였을까? 그 이유는 CMC라는 것이 매체를 통한 의사소통 시스템이어서 직접 대면을 통한 의사소통이 지닌 비언어적, 사회적 요인(목소리, 성별, 나이, 사회적 지위, 주변의 물리적 상황 등…(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컴퓨터매개통신과학습자중심의교육.hwp( 47 )
,인문사회,레포트
다. 또한 컴퓨터 매개 통신은 학습자가 혼자 개별적으로 공부를 하도록 함은 물론 여러 방식으로 정보나 의견교환, 토론을 통한 협동학습을 허용한다. 구성주의의 교육패러다임을 적용시키기에는 너무나 자격이 좋은 교육매체이다. 구성주의 교육에 있어서 컴퓨터 매개통신이 가장 중요한 교육방법 중 하나로 등장한 이유는 다른 이유를 들어볼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컴퓨터 매개 통신(Computer-Mediate Communication: CMC)이란 기존의 전화선과 모뎀을 이용하여 메인프레임 컴퓨터와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사용자들의 터미널 또는 마이크로 컴퓨터를 연결시킨 시스템으로
컴퓨터매개통신과학습자중심의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컴퓨터매개통신과학습자중심의교육
설명
컴퓨터 매개 통신(Computer-Mediate Communication: CMC)이란 기존의 전화선과 모뎀을 이용하여 메인프레임 컴퓨터와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사용자들의 터미널 또는 마이크로 컴퓨터를 연결시킨 시스템으로컴퓨터매개통신과학습자중심의교육 , 컴퓨터매개통신과학습자중심의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사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구성하고 저장하며 전달, 처리하는 통신과정이 한 도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