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te.co.kr 비지오, 불안한 북미 LCD TV 1위 > slate2 | slate.co.kr report

비지오, 불안한 북미 LCD TV 1위 > slate2

본문 바로가기

slat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비지오, 불안한 북미 LCD TV 1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5:19

본문




Download : 090819112041_.jpg




이에 따라 전 세계 LED TV 시장 규모도 올해 전체의 3%에서 오는 2013년 37%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낙관했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비지오, 불안한 북미 LCD TV 1위
순서
시장조사 업체 아이서플라이는 ‘2분기 북미 LCD TV 시장 보고서’를 통해 수량 기준으로 삼성이 점유율을 4%포인트(P) 가량 높이며 비지오를 불과 0.4%P 차이로 따라 붙었다고 밝혔다. 아이서플라이는 북미를 중심으로 LCD TV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섰다며 특히 LED TV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떠올랐다고 밝혔다. 1위 비지오는 지난 분기 21.4%에서 21.7%로 점유율 면에서 거의 정체였던 반면 삼성은 1분기 17.8%에서 21.3%로 크게 높아졌다. 대신에 삼성전자가 턱밑까지 치고 올라와 비지오를 압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지오는 가격을 앞세워 지난 1분기 북미 LCD TV 시장에서 수량 기준으로 처음으로 삼성을 누르고 1위 자리에 오르는 ‘깜짝’ 성과를 올렸다. 4위는 도시바로 전 분기에 비해 점유율을 소폭 올렸으며 이어 LG전자가 2분기 1%P 가량 줄어든 7.9%로 ‘톱5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비지오, 불안한 북미 LCD TV 1위


Download : 090819112041_.jpg( 32 )




비지오, 불안한 북미 LCD TV 1위




다.

레포트 > 기타
지난 2분기 북미 전체 LCD TV 시장 규모는 경기 불황에도 686만대로 전 분기 631만대보다 8.7% 가량 상승했다. 3위 소니는 지난 분기 14.8%에서 2분기에 11.9%로 점유율이 추락하면서 1위 선두권 경쟁에서 밀려났다.
설명

대만 비지오의 북미 LCD TV 시장 1위가 흔들리고 있다. 삼성은 지난 분기에 ‘톱 5’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TV제왕’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지난해 1분기 512만대에 비해서는 15.3%인 150만대 이상이 더 팔려 LCD TV 시장이 점차 살아나고 있음을 보여줬다.


비지오, 불안한 북미 LCD TV 1위
아이서플라이 측은 “삼성이 아주 근소한 차이로 비지오를 위협하는 상황”이라며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LCD TV인 삼성 ‘LED TV’가 북미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전체 삼성 브랜드를 크게 올려 놓은 결과”라고 말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lat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lat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