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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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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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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가 짧은 몇 m의 소형선은 주(舟)·정(艇)·단정(端艇) 등으로 불리며 선박이란 한국에서는 현재 법규상 총톤수 5t 이상의 것을 세계적으로는 영국선급협회(Lloyd’s Register of shipping)가 배의 통계자료(data)로 채택하고 있는 총톤수 100t 이상의 강선(鋼船)을 선박으로 보고 있따 이러한 선박은 목적에 따라 상선/군항/어선/레저선박/특수 목적선 으로, 크기에 따라 대형선(100ft이상)/소형선(30~50ft)으로, 속도에 따라 초 쾌속선(40knot)/쾌속선/고속선(25knot이상)/일반선 으로 구분 하고 있따
더 나아가 위와 같이 정의(定義)분류 되는 선박의 설계, 조립, 생산에 관한 공업인 조선 공업에 대해 살펴보면 조선 공업은 철강, 전자, 기계 등 각종 기자재를 유기적으로 가공 조립하는 종합 조립 산업으로 해운, 수산, 방위(국방),레저산업 등과 기계 제강, 전기, 전자, 비철 화학 등에 파급efficacy가 큰 전후방산업이라 하겠다. 강연의 진행은 암텍의 대표 이상홍 사장님의 파워 포인트 자료(data) 중심 강연이 있은 후 학생들의 질의에 대한 응답으로 이루어졌다.
소형선박과 레저보트의 미래에 대해서 강의한 내용을 쓴 글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대형조선 공업은 100억불대의 수출을 하고 있으며 대형선 수주 생산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강연 내용을 토대로 요점하자면 우리의 관심 분야인 선박은 사람 또는 재화를 적재하고 물에서 항해하는 모든 구조물을 말한다.소형선박 , 소형선박공학기술레포트 ,
이 강연은 2005년 3월 30일 (주) 어드밴스드 마린테크 [이하 암텍] 의 대표 이상홍 사장님에 의해 ‘소형선박, 레저보트의 오늘과 future ’ 라는 주제로 2시간가량 강연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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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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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중소형선의 경우는 관련 선체, 기관, 장비를 거의 수입에 의존 하고 있어 모순 된 구조라 할 수 있따
본 강연의 주제인 소형선박은 일반적으로 대형선박에 대비되는 槪念으로 강선의 경우 100톤 미만, FRP 선의 경우 50톤 미만으로 구분되어지며 주로 FRP, 알루미늄과 같은 재질을 사용한 고속선 으로 해양레저, 어업,…(skip)


레포트/공학기술
소형선박과 레저보트의 未來(미래)에 대해서 강의한 내용을 쓴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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