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0:36
본문
Download :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hwp
Ⅰ. CIP의 개념(槪念)
레포트 > 예체능계열
Ⅰ. CIP의 개념(槪念)
[목차]
CIP, CI, 디자인, 광고, 광고디자인
[본문일부]
설명
CIP는 Corporate Identity Program의 약어로서 corporate와 in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개념(槪念)을 가지고 있다 identity란 아주 꼭 같음, 일치, 동일성, 주체성, 같은 사람, 본인임, 주체, 정체, 신원 항등식(恒等式) 등의 뜻을 갖고 있다 미국의 정신분석학자 에릭슨(E.H. Erickson)은 정신분석학적 심리학의 기존개념(槪念)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자아 아이덴티티`와 `인격적 아이덴티티`로 구분하였다.
Download :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hwp( 98 )
Ⅱ. CIP의 歷史
1. 기본편(basic system)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2. 응용편(application system)
CIP란 기업이나 공공단체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일화한 것을 말합니다. 인격적 아이덴티티란 자기존재의 동일성, 연속성과 변함이 없음을 자각하는 것이며, 다른 사람을 대할 때에도 그 동일성, 연속성과 다른 사람이 그것을 인정한다는 사실을 자각하는 것으로 `내`가 `다른 사람`과 어떠한 관계에 있는가를 자타가 공히 이해할 때에 비로소 아이덴티티가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은 기업을 둘러싼 여러 가지 environment에 구속되지만 본질적으로는 기업 나름의 행동원칙을 가진 조직이다. 본 글은 이러한 CIP에 대하여 일목요연하게 설명(說明)하고 있는 글입니다.
다.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보험회사의 리챠드 신(R. R. Shinn) 사장의 말에 의하면
순서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234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2/%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2346_01.gif)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234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2/%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2346_02_.gif)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234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2/%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2346_03_.gif)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234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2/%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2346_04_.gif)

Ⅲ. 실체시스템
CIP란 기업이나 공공단체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일화한 것을 말합니다. 본 글은 이러한 CIP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자아 아이덴티티란 자아의 종합방법(개성적인 존재 스타일)에 동일성(sameness)과 연속성(continuety)을 지각하는 것이다. 즉 좋은 경영결과를 가져온다는 규범 (경영원칙)에 따라서 행동하는 합목적적인 조직이다.